재미난 장난감/액세서리

갤럭시 워치 액티브2 LTE 연결방법 /KT웨어러블

아쿠루미 2019. 10. 30. 14:17
반응형

갤럭시 워치 액티브2 LTE 출시일 23일...

우린 25일 루미 퇴근후 바~로

동네 삼성 디지털 플라자로 달려가 업어왔다. 

루미와 둘다 구매를 생각하긴 했으나,

최근 지출도 커졌고,,,, ㅠㅠ

가격, 색상, 디자인,,,,, 결정적으로 손목시계를 평생 차본적이 군대에서 잠깐 밖에 없었던 내가 과연 이것을 쓸 것인가.

한참 고민 끝에 루미만 구매하는 것으로!



갤럭시 워치 액티브2 LTE 40mm 핑크모델




속박스는 이렇게

(매우 씸플~ 별거없..;;)




내부 구성품은 충전기가 전부

워치 본체, 스트랩, 충전기, 간단설명서만 들어있으니 

다른 것 더 없나 하고 탈탈 털어보지 않아도 된다. 







연결 과정

워치를 처음 켜게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보이게 된다. 

반가워요 화면을 위로 밀면 오른쪽과 같은 안내가 나온다. 

폰을 보라고 친절하게 안내.




갤럭시 노트10+의 웨어러블 앱을 실행

1. 새 디바이스 연결 선택

2. 갤럭시 워치 액티브2를 선택

3. 잠시 기다리면 알아서 주변 기기를 검색한다. 

4. pin 코드를 표시해준다. 




이때 워치를 보면 화면이 바뀌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1. 화면 상단에 PIN 코드 확인

2. 다시 갤럭시 노트10+의 화면과 번호가 맞는지 비교 후 연결 버튼 선택

3. 이때 워치는 계속 폰을 보라고 알려준다. 

4. 갤럭시 노트10+는 자동으로 필요한 앱을 설치하니 기다리면 된다. 




기다리는 동안 사용 방법을 간단히 알아볼 수 있다. 

1. 자세히 알아보기를 누르면 간단매뉴얼이 나온다. 

2. 위젯 전환은 왼쪽으로 미세요.

3. 알림은 오른쪽으로 미세요.

4. 측면 상단에는 뒤로가기 버튼이 있어요.




1. 측면 하단에는 홈버튼이 있어요.

2. 홈버튼을 길게 누르면 워치를 켜고 끌 수 있어요.

3. 심박수를 정확히 재는 위치는 요기에요.

4. 알림설정을 보려면 누르세요.




알림설정을 보려고 했는데 화면이 넘어가버렸다... -_-;

그건 나중에 초기설정이 완료되면 볼 수 있으므로 쿨하게 패스~

1. 사용 권한 동의 선택

2. 권한 세부 선택화면

3. 필요한 권한을 선택한 후 다음

4. 이전 백업데이터가 선택화면




1. 우리는 백업이 없으므로 건너뛰기

2. LTE 버전의 개통여부 확인 중

3. 한번 설정 후 초기화하여 다시 초기설정을 해서 그런가 이전 정보가 있다고 나온다. 

처음 사용자는 새 네트워크, 이전 것이 있다면 이전으로 선택

4. 설정 끝!








설정이 완료되면 웨어러블 앱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게된다. (좌측)

워치의 화면(우측)도 마찬가지, 이제 본격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LTE 버전이므로 가장 중요한 설정을 먼저 확인해보자. 

워치 단독 혹은 공유로 사용을 설정할 수 있는 앱이 필요하다. (우측 동그라미)





1. 갤럭시 노트10+에서 구글 플레이스토어로 접속하여 KT 웨어러블 콜을 설치

2. 설치 후 앱을 실행하면 권한 설정 화면이 나온다. 

3. 개인정보 동의 화면

4. 이후 연결이 완료되면 착신전환 기기를 선택할 수 있다. 


1. 워치에서도 마찬가지로 KT 웨어러블 앱을 설치 5시방향

2. 실행하면 권한 허용 설정이 나온다. 

3. 잠시 기다리면

4. 착신기기를 선택하여 워치만으로도 설정이 가능하다. 







그런데

삶이 이렇게 순탄하다면 얼마나 좋을까???




마지막으로 

디지털 플라자 직원분이 친절하게 연결해주신다고하여 부탁드렸고 오류가 있어 해결하는데 한참 걸렸던 썰을 풀어보겠다. 





문제의 화면.


처음 갤럭시 노트10+의 KT 웨어러블 앱을 초기 설정이 끝났는데,

착신 기기 선택화면이 보이는 것이 아닌 위와 같은 화면만 나오고 아무런 진행을 할 수 없었다. 

오로지 '종료' 뿐.


위 안내에 따라 워치에서 앱을 설치하였다. 

워치는 정상적으로 완료.

그래도 위와같은 갤럭시 노트10+에서는 위와같은 화면만 보이는 상황.


 원래 동시에 진행해야하는데 갤럭시 노트10+에서 먼저 진행해서 그런 것 같다는 직원님의 의견

앱 정보로 들어가 데이터 삭제를 통하여 초기화 후 다시 초기 설정 진행하였으나 동일!

워치와 폰을 동시에 진행하였음에도 동일!

워치로 전화를 걸었을 때 설정에 따라 휴대폰, 워치 각각 전화 수신되는 것을 확인

KT 개통센터에 전화하여 문의하니 정상적으로 두 전화번호가 그룹화 되었음을 확인

삼성의 다른 직원에게 전화로 도움을 요청하였으나 오늘나와서 아직 판매를 못하여 개통을 해보지 못했다는 답변 ㅋㅋ


한참을 가져가서 씨름하더니 해결을 해서 돌아오셨는데,


자고로 기계는 안될 때 때려야 한다.

는 아니고

재부팅이 답

두 기기 모두 재부팅하고 연결했더니 해결되었다 한다. 


그렇다. 항상 화면을 잘 봐야한다. 


어지간한 오류는 재부팅으로 해결이 된다는 점을 항상 잊지말자!!!






오래 걸렸으니 사은품 달라고 땡깡부려 또 다시 세제를 득템 후 저녁먹으러 슝~!!


아 참고로... 저희가 진상이 아니고 원래 주려고 하셨습니다. 

많으니까 더 가져가셔도 된다고;;;; 

아니 이 아저씨가 ㅋㅋㅋㅋㅋㅋㅋ 무거워욧!!!



좀 더 사용해보고 사용기를 작성해야겠다.

루미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