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난 장난감/생활

무아스 무선충전 시계 LED 스탠드를 사보았다

아쿠루미 2020. 12. 30. 06:00
반응형

 

탁상 스탠드를 구매하다. 

루미는 작업할 때나 공부할 때, 독서할 때에 스탠드를 항상 사용하였다고 한다. 
(아 그러셔?)
본인은 스탠드라는 물건을 써본적이 없기 때문에 왜 필요한지 전혀 이해를 못하였다만,
사장님이 필요하시다고 하니 구매해야겠지...?

조명 하나를 사야겠다 싶긴했는데, 그건 일할 때가 아니라 무드등 개념으로 생각했었는데,
방의 불이 어둡고(그럴리가) 앉아있으면 그늘지기 때문에 비춰줄만한 스탠드가 필요하다고 하였다. 

그러다가 가구를 사고 사은품으로 받은 한샘몰 포인트를 쓰러갔다가
포인트 4만원 쓰러갔더니 총 십만원이 넘는 돈을 쓰게 되었는데....

아, 그날 쓴 돈이 그렇다는거지 스탠드는 저렴하게 구매하였다. 


개봉을 하거라!!!

박스 전면

무아스 무선충전 시계 LED 스탠드라는 길고 긴 이름을 가진 녀석을 들고오게 되었다. 
마치 깔끔한 거실에 왜 저런 책상이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암튼 좋은 스탠드이다 라는 듯한 사진이 박혀있다. 


박스 후면

사실 이녀석을 고를 필요가 없었는게, 
나중에 리뷰를 올리겠지만, 벽걸이 시계를 사서 저렇게 시간이 표시되는 녀석이 필요없었던 것.

루미는 무선충전이 되는 녀석이라 골랐다고 하지만, 집에 무선충전기가 몇 개야;;
여튼 맘에 든다고 하시니 골라온 녀석!

사실 내가 구매한 건 정작 밝기였는데, 
후면 사양에는 소비전력 정도만 있을 뿐, 루멘 같은 빛의 단위는 전혀 적혀있지 않았다. 

정격 출력이 12V에 1.5A라는건 뭐지...




구성품

일단 스탠드는 완제품으로 들어있다. 
그 외에는 어댑터와 매뉴얼만 덩그러니. 
사실 다른게 필요하지도 않지만, 아무튼 심플한 구성이다. 




사왔으니 써보자.

제품 본체 조절부의 모습

일단 외관은 나도 제법 마음에 들었다. 
(최종 결정은 내가 했기 때문이지)

디자인 깔끔하고 블랙 화면과 흰제품이 마치 우리방의 컨셉 그 자체였던 것!!



후면 건전지 캡

건전지가 들어간다. 
동전이 꼭 있어야 할 듯. 
아무것도 없는 상태로 저녀석 돌리는데 애좀 먹었다. 
커터칼 뒷면 얇은 곳으로 돌리다가 패여있는 곳 가운데 흠집만 나버렸다. 


캡 제거 후

CR2032 건전지가 들어있다. 
방전 방지용 비닐이 있으니 제거해야만 동작한다. 
시간 기억용이므로 전원 어댑터를 반드시 연결하여야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 주의!



후면의 셋팅 관련 버튼들

처음 시간을 입력하려고 매뉴얼을 보는데, 
M버튼을 누르라고해서 도대체 저 버튼이 뭐야 라고 한참 쳐다보고 있었다. 
모든 설정(셋팅) 관련은 후면 버튼을 이용하여 편리하게 할 수 있으니 나처럼 시간을 허비하지 말 것.(=바보)

무아스의 다른 시계들과는 다르게 이 스탠드는 후면의 별도 버튼들을 이용하여 설정하는 것이 제법 편리하였다. 



2단계로 접을 수 있다. 
안 쓸때에 수납도 굉장히 용이하고, LED도 범위가 굉장히 넓기 때문에 어지간한 장소에서 사용이 가능할 것 같다. 
또한 관절부위도 제법 단단하게 느껴졌다. 
이 가격인데도 내구성은 합격!



 

실 사용 후.... 소감!

 

LED를 직접 감상해보시라고 짧게 영상으로 남겨보았다. 
빛의 밝기는 탁상 스탠드로 사용하기에 부족함이 없었다. 
또한 색온도를 조절할 수 있어서 눈 보호에도 탁월해 보였다. 
본인은 사실 블루라이트고뭐고 노란 색이 싫긴한데;;; 뭐 암튼 여튼 그래보였다. 


 무선 충전중인 모습

아마 대부분 이용하는 곳이 보통 PC를 사용하거나 책을 읽는 공간일테고 휴대폰도 대부분 사용할테니 
무선충전이 되는 것은 제법 장점으로 보인다. 
요즘은 가구에도 무선충전기를 박아넣고 있는데 그러기엔 가구를 바꾸어야하니 이렇게 무선충전이 되는 것은 좋은 법.
그러나 고속 충전은 기대하지 마시고. 
5W 충전이니 성격이 급하거나 빠른 충전이 필요한 상황이라면 별도의 고속 충전기를 갖다두도록 하자. 


 

마무리

좋다고 쓰고 있는 루미 사장님

5만원 미만의 스탠드임에도 성능과 내구성, 디자인이 제법 탁월하다는 느낌이다. 
디자인이 좀더 간지나는 것을 사고 싶었지만 쓰는 사람이 좋다는데 뭐 어쩌랴...
(사실 디자인이 이쁜건 비싸)

필요한 기능만 넣어져있다는 느낌이며 간단히 사용하려는 사람들에게는 추천드리는 바이다. 
.
.
.
.
협찬따위 오지않는 블로그이다. (엉엉....ㅜㅜ)
당연히 내돈내산이며 광고아니니 믿어주시고,
개인적인 의견이므로 전적으로 신뢰하지 말아주셨으면 좋겠다. 

 

akurumi.tistory.com/77

 

무아스 문라이트 무드등 듀얼 LED 클락을 써보았다.

이번에도 무아스 제품이다. 총 3개의 무아스 제품을 구매하였는데, 그 중 2개가 벽시계이다. 루미는 시계가 꼭 있어야한단다. 폰보면 돼잖아.. 일반 벽시계는 내가 반대하여 LED 시계로 보게 되었

akurumi.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