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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휴대폰 파손보험 신청하기 / 갤럭시 노트10+ 액정파손

아쿠루미 2020. 1. 29. 0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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갤럭시 노트 10+가 파손되다!?

강남역의 어느 식당에서 밥을 먹은 후 가방을 놓고 나왔다는 사실에 다시 재방문.
입구까지 신나게 유튜브 보면서 가다가 갤럭시 노트10+를 떨궜는데,,,


삼성 클리어 뷰커버

원래 젤케이스를 선호하였지만, 키링을 달아둘 경우 무선충전을 할 수 없기에
눈물?을 머금고 위의 뷰커버를 사용하고 있었다.
액정이 덮이니 주머니나 가방 속에서 스크래치를 방지해주는 장점이 있는 반면에,
그러나 한손으로 커버 열기도 불편하고, 커버를 열어서 세울 수도 없으며 우측에 시간이 항상 켜져있는 것도 아니라 시간을 보고 싶을 때는 버튼을 눌러야 했다. 솔직히 좀 실망.
#이럴거면 커버빼고 AOD를 쓰지 #예쁜쓰레기

암튼 당신의 휴대폰을 안전하게 보호해준다고 한다. 

암튼간에 저 상태에서 바닥에 떨어뜨렸는데, 
충격 흡수?를 위하여 휴대폰과 케이스가 분리되면서 휴대폰 액정 방향이 바닥에 닿은채로 주욱~ 쓸렸다. 






주변에 사람이 있었기에 아니 뭐 이 정도를 이라는 표정으로 최대한 아무렇지 않은 척 자연스럽게 휴대폰을 들어보니 

What the?

행복한 표정을 짓자...




그러고보니 파손된 사진을 안찍었네?

액정 표면에 스크래치가 다수 생겨있었고, 세로 기준 화면 아래 쪽 1cm 정도에 실줄이 생겨있었다. 

그래도 화면 자체는 나오니까 상관없겠다 했었다......만....
시간이 지나며 화면 전체가 깜빡인다던지, 안나온다던지, 실같은 줄이었던 것이 이제 그 줄 하단 모든 면적이 아예 흰색으로 보이고 그것이 깜빡깜빡하는데....

폰을 볼때마다 불편......


다행하게도(다행맞나?) 유튜브 가로모드에서 화면 잘리는 부분이라 감상에 크게 문제는 없었다. 

그 때는 바야흐로
설 연휴가 시작되는 23일! 수리를 할 수도 없는 상황!

망.......................

 

 

보험 신청하기 1 : 삼성 공식 AS센터에서 수리하기

대체휴일까지 끝난 28일.
원래 출근시간이 늦는 관계로, 오전에 AS센터를 방문했다. 
명절 다음날이라 사람들이 많이 몰릴 것에 대비를 위해서다. 

9시 10분쯤 접수를 하였는데 센터 내에 사람들이 그래도 어느정도는 있는 상태였다. 

10분쯤 대기 후 엔지니어가 제품을 보고 디스플레이를 교체해야한다고 진단.
작업시간은 약 20분 좀 더 걸린 듯 한데,
교체 후 방수를 위하여 열처리까지 해서 시간이 걸렸다한다. 

만져보니 방금 구운 빵처럼 따끈따끈하였다. 

보험가입여부를 묻길래 자랑스럽게 네! 라고 대답하였고, 
엔지니어가 삼성 디스플레이 파손 50% 지원 대상임을 알려주었다. 

보험 청구시 필요한 서류

보험처리에 필요하다며 위의 2가지 서류를 발급해주었다. 
좌측은 수리비명세서 = 견적서이고 우측은 수리비를 결제해서 받은 카드 영수증이다. 

디스플레이에 배터리가 연결되어있어 둘다 교체했다고 한 것 같은데, 배터리 부품은 없네?
암튼 확실하진 않지만 배터리도 교체했다면 개꿀!

예전 다른 휴대폰 수리할 때와는 다르게 리퍼 액정으로 교체여부나 파손 액정 반납여부를 묻지 않았는데
보험처리하면 원래 반납을 해야하니 아예 묻지 않은 것 같다. 

깔끔하게 수리를 마치고 나온 후, 바로 준비해간 젤케이스를 장착했다.  -_-

다시는 연약한 커버를 쓰지 않으리라!!!!

 

 

보험 신청하기 2 : KT 보상 앱 설치하기

내 생에 첫 보험 신청이다. 
그 동안 최신 휴대폰을 쓰지도 않았고, 당연히 보험을 들었던 적이 없었던 관계로...


KT보상센터 앱

보험을 신청하는 방법은 전화, 홈페이지, APP 이렇게 총 3가지가 있다.
나도 요즘 사람(에헴)이니 신시대에 걸맞게 보상센터 앱으로 이용하였다. 

 

KT 보상센터 앱 실행화면

처음 실행화면에 떡! 하니 KT 휴대폰 보험 모바일 보상센터의 연락처가 적혀있다. 
모바일 보상센터는 1577-9420이니 보험 관련으로는 이 번호로 전화를 해야하는 것을 기억하자. 
어차피 KT 고객센터로 해봤자 제대로 된 답변을 듣지도 못하기 때문.

설치야 금방 진행이 되었고, UI도 직관적이라 딱히 앱에 대해서 설명할 필요는 없을 것 같다. 

 

 

보험 신청하기 3 : KT 보상 앱에서 입력하기

본격적으로 보험 보상신청을 해보았는데, 사실 이것도 딱히 어려울 것이 없이 금방 진행되었다. 

 

첫 화면에서 보상신청을 누르면 간단하게 휴대폰 본인인증을 한다. 
PASS앱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문자로 인증을 눌러야 하는 점을 기억하자!

파손, 침수를 눌러 파손 보험 접수를 해보자. 

 

 

1단계는 정보동의와 보험확인이다.

각종 정보동의를 하고나면(선택이 아니라 필수이니 그냥 전체 동의를 눌렀다.) 내 보험상품에 대해서 간략하게 소개를 해준다. 
내 보험의 보상한도는 1,200,000원.
횟수에 상관없이 저 금액이 소진되면 보험은 자동해지되니 기억하시라. 
또 이건 안드로이드는 크게 상관은 없긴한데, 수리와 리퍼시에 각각 보장 범위가 다른 경우가 있다. 
(아이폰이라던가 아이폰이라던가)
만약 수리 불가 등의 사유로 리퍼가 된다면 비싼 기기값을 결제한 후에 보상받을 때 얼마 받지 못해서 뒤통수 크게 맞는 경우가 생기니,
반드시 본인 보험의 리퍼가 될 경우의 보상한도와 자기부담금을 확인하는 것을 잊지말아야 한다. 

 

 

2단계는 인적사항.
한마디로 내 정보를 적으면 되고 사고가 어떻게 발생했는지를 간단히 적으면 된다. 
여기서 괜히 꼼수쓰다가 보상 거절되거나 추가 서류를 내라고 할 수 있으니 정직하게 적자. 

본인은 그냥 어디서 : 강남역 인근으로 적었고 어떻게 : 떨어뜨림 으로 적었다. 

보상 못받을까봐 소설을 써서 어쩔 수 없이 파손되었다라고 적을 필요는 없으니, 괜히 본인의 실수를 과장하지 말자.

그걸 적다가 더 현타올듯....

 

휴대폰 명의 계좌가 아닌 경우는 보상센터로 전화하라고 나와있으니 참고. 
본인 명의로 적는것이 빠르게 돈을 받을 수 있는 길이다. 
(본인 명의로 적어야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 있다.)



3단계가 서류제출인데 스크린샷을 빼먹은 것 같다.
4단계는 최종 확인이며 맞지않으면 취소를 누르고 다시 입력하자. 

 

 

좌측은 앱의 첫화면 서류제출 메뉴이다. 
접수 3단계에서 스크린샷을 빼먹은 화면과 동일하다. 
접수 시에는 확인상태에 미제출이라고 표기되어있고 우측 플러스 아이콘을 눌러 촬영하거나 촬영한 이미지를 고를 수 있다. 
위 스크린샷은 이미 업로드를 완료하였기에 제출이라고 되어있다. 

우측은 보상현황 메뉴이다. 
접수를 완료한 후 현재 어떤 상태인지를 확인할 수 있다. 
접수하자마자 눌러보니 서류 확인 중이라고 나온다. 

 

 

좌측은 앱 메뉴의 절차안내 메뉴
사실 상 보험 접수할때 확인할 내용은 여기에 다 나와있다. 

우측은 자주 묻는 질문 메뉴
마찬가지로 궁금한 것이 있다면 여기서 찾아보면 된다. 


 

보험 신청하기 4 : 보상 완료!!

 

보험 접수가 완료되면 문자가 하나 도착한다. 
좌측 이미지가 접수 완료 문자. 
시간은 오전 10:12인 것을 알 수 있다. 

슬렁슬렁 회사 앞에 도착해서 아점을 먹으려고 하는데 문자가 하나 도착했다. 
뭔가 하고 보니 헐?
약 30분 정도만에 승인이 완료되었다 한다. 

명절 직후라 건수가 몰릴 것을 생각했으나, 반대로 아침중에 해서 빠르게 처리된 것은 아닐까 예상해본다. 
생각해보면 엔지니어가 수리할 부품을 검색하면서 했던말이 있는데,
"그래도 오전에 오셔서 다행이에요, 센터가 젤 바쁜게 설날 후, 추석 후에요. "

 

KT 휴대폰 보험 모바일 보상센터 앱을 다시 열어 보상 현황을 눌러보았다. 
"보상승인되어 보험금이 입금될 예정입니다. " 라고 되어있고,
보험승인 버튼을 누르면 상세 금액에 대해서 안내를 해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편안~

 

 

마무리

사실 스무스하게 보험처리를 할 수 있었던 이유는....
내 휴대폰 보험처리는 처음이지만, 예전 어머니의 휴대폰이 파손되었을 때 한 번 해보았던 경험이 있었기 때문이다. 
보험 절차는 어렵지 않았고 수리할 때 엔지니어가 먼저 보험처리 여부를 묻기때문에 서류는 알아서 챙겨준다.
예전에는 서류를 팩스로 보내는 등의 불편함이 있었다고는 하는데 사실 그렇게는 해본적이 없어서 모르겠다. 
암튼 현재 보험 접수와 보상까지의 절차가 매우 편리하게 되어있으니 본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이다. 

 

 

 

관련 글

KT 보험 모바일 보상센터 홈페이지(pc버전)
https://www.ktphonein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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