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일상/잘 먹고

서귀포 올레시장 근처 돼지 특수부위 고기집 ' 뽈살집 '

아쿠루미 2020. 8. 28. 20:09
반응형

 

 

 

Intro & 가는 길

개인적으로 제주도에 가면 제일 다시 가고 싶었던 식당이 있었다

' 서귀포 뽈살집 '

이번 여행 전 딱 한번 지인들과 가봤던 돼지고기 특수부위 집이었는데

그때는 서귀포 올레시장 근처에 숙소를 잡았던 터라

지인들과 술 한잔 하면서 처음 맛본 돼지고기 특수부위를 안주삼아 즐겁게 시간 보냈던 기억이...

물론 눈까지 호강했던 이 집에서 볼 수 있는 꽃살 부위의 꼬돌꼬돌 고소한 맛도 잊을 수가 없었다

이번 일정에서 꼭 한 끼는 뽈살집을 방문하기 위해 경로를 짤 때도 매우 의도적으로 계획

우리 아쿠한테 꼭 맛 보이고 싶었던 ' 제주도 서귀포 뽈살집 본점 '

드디어 그 집을 가는 날!!!

날씨가 좋아 하루 종일 바쁘고 즐거웠던 이날

마지막 끼니를 더더 완벽하게 마무리하기 위해 중문에서 서귀포로 달려 달려~~

 

차를 갖고 갔기 때문에 주차장 위치를 찾아다니다 보니

서귀포 매일 올레 시장 앞 주차장에 먼저 도착하게 됨

내비에 찍었던 공영 주차장은 공사 중이라서 들어갈 수가 없었...;;

But!!! 

올레시장 주변에 사설 주차장들도 많으니 잘 찾아보시면 차량 소지했어도 주차는 가능해요~

 

마침 늦저녁을 먹거나 저녁 후 시장 구경을 하는 분들로 주차장도 시장도 사람들로 붐비고 있었...

주차장에서 나오면 바로 서귀포 매일 올레시장 4번 출입구로 연결된다

헤맬 필요가 없게 연결된 시장을 가로질러 우리의 목적지인 뽈살집으로 가 봅시다~

 

예전에 와본 그때의 그 올레시장이 아니었고 

깔끔하게 재정비한 시장 안이 돌아다니며 편히 구경하게 되어 있었다

 

열려있는 시장 구경을 더 하고 싶었지만

저녁 먹고도 열려 있으면 구경을 더 하든가 하자며 

일단은 고깃집으로~

 

대기 후 입장

뽈살집은 시간을 잘 맞춰 가야 하거나...

아님 기다림을 각오하거나...

 

우린 애초에 기다릴 작정으로 갔지만

너무 오래 기다리게 되진 않을까가 더 걱정이었던...

 

다행히도 도착했을 때 우리 앞으로 대기 중인 분들이 생각보다 많진 않았다

의자도 이렇게 준비되어 있으니 편히 앉아서 기다려 보기로...

 

서귀포 뽈살집 본점 외관엔 맛집을 인증하는 각종 기사와 

사장님의 운영 철학(?)이 엿보인다

 

시기가 시기인지라 음식점의 세척, 살균, 소독에도 힘쓰고 계시는

돼지 특수부위 맛집 뽈살집

그새 옆 건물에 별관도 생겨서 예상보다 오래 기다리진 않아도 되었고

한 30분도 안돼서 드디어 입장~!

 

밤 8시가 넘은 시각...

여전히 뽈살집은 ' Hot! ' 한 시간인 것!!!

안내해주시는 대로 자리에 가서 앉았다

 

상차림 & 메뉴 주문

앉아 있으면 바로 찬을 내어주신다

찬도 가짓수가 많은 편~

 

겉절이 김치, 깻잎, 감자 샐러드, 상추 파절임, 김(싸 먹는)

찍어먹을 쌈장, 소금 그리고 각각 앞접시에 양파절임

 

마늘 고추장과 돼지 지방만 따로 주신다

저 돼지비계로 고기 굽다 불판에 기름칠도 하고 한 번씩 닦을 때 쓰라고 주시는 듯

이게 다가 아니다!!

 

식당 내부 한쪽에 셀프 코너가 있는데

기본 찍어먹을 소금 외에 멸치 젓갈, 갈치쌈젓, 천일염, 히말라야 소금 등이

추가 반찬들과 함께 가져갈 수 있게 마련돼 있었다

그리고!!!

 

최근 어느 식당에서 처음 먹어보고 홀딱 반한 

' 대파 김치!!!! '

그게 여기에!!!

기본 찬을 내어 주실 땐 저 대파 김치가 없었기에 셀프코너에 가보지 않았으면 고기를 다 먹고 나올 때까지 모를 뻔~~ㅋ

당연히 마~아니 챙겨 옴ㅋㅋㅋㅋ

 

돼지고기 젓갈에 찍먹을 좋아하는 편~

갈치 쌈젓도 초큼 담아오고...

 

이제 주문을 해봅시다~!

일단 모듬을 먹을 거기 때문에 우린 2인이기 때문에 보이는 대로 주문~!

운전을 해야 해서 술은 주문 못하고 음료로~

 

주문 후 기다리고 있는데 서비스라며 주신 계란찜

허허~ 제주 서귀포 뽈살집 본점은 서비스가 화수분인 맛집임이 시작되는 계란찜인 것!!

 

주문한 모듬 스페셜에는 뽈살집 내부에 저렇게 걸려있는 현수막에 특수 부위들이 나옵니다

 

우리 자리 뒤편은 뽈살집 장인님들께서 돼지고기를 사시미 썰듯 작업(?) 중이셨다

주문이 들어오는 대로 즉시 해주시는데

이건 뭐 주문이 계속 밀려드니 쉴 틈이 없으시던...

우리가 다 먹고 나올 때도 썰고 계셨던...ㅋㅋㅋ

이것만 봐도 서귀포 고깃집 뽈살집은 맛집 인증되는 거...

 

돼지고기 사시미칼로 준비된 돼지고기 부위들을 이렇게 정성스레 썰고 계셨다

 

무슨 돼지고기가 이렇게 얇게 썰리지?!!!

 

옆에서는 다른 돼지고기 부위도 마찬가지로 얇게 포 뜨시던...

저 중에 우리 것도 있겠지?!!!^^

 

숯 위에 불판이 놓이고...

이제 곧 주문한 고기가 나올 타이밍~

 

짜란~!

모듬 스페셜 나오심

가지런히 빛깔 고운 뽈살집의 돼지고기 특수부위들이다

 

보시기 편하게 친히 알랴 드립니다.


천겹살 : 돼지 목 부위의 돈차돌 중 최고급부위만 엄선한 살

비단살 : 돼지고기겹이 비단처럼 고운 안창살 부위 살

눈썹살 : 꽃등심 부위의 살로 마리당 500g 이하만 나오는 A급  등심덧살

뽈살 : 담백하고 고소한 볼 부위 살

꽃살 : 뒷목살 부위로  일반 목살과는 달리  비계 부분도 쫄깃한  맛을 내는 살

돈새살 : 관자놀이 부위로 살로  참새구이 맛이 나는 살
( 참새구이...안먹어봤...;;)


총 6가지 돼지고기 특수 부위들이고 이제 먹어 보겠습니다.^^

 

식사

친절하게 아쿠님 미리 나왔던 돼지비계로 달궈진 불판 위를 기름 코팅해주시고~

천겹살을 먼저 한점~ 한점 올려주셨음

 

항정살이라고도 함

딱 봐도 비슷 하쥬?

 

항정살이라고도 불리는 천겹살은 돼지의 앞 목살이라고 보면 된다

정육점마다 같은 부위의 이름을 항정살, 천겹살, 청목차돌, 삼겹차돌등으로도 불리니

요런 정보를 알아두시면 유식~이 뿜뿜

 

잘 구워진 천겹살 제가 한번 쌈 싸 먹어보겠습니다.

제일 첫 쌈이니 서귀포 뽈살집에 벽에 안내된 대로 그대로 먹어보기로~

김 > 쌈무 > 상추파지 > 양파 > 고기
(야...양파 어디갔..?)

운동량이 많은 부위라 지방층과 근육층이 가닥가닥 붙어있는 천겹살은 역시나 꼬들꼬들 식감이 뛰어나다!

 

다음 비단살 되시겠다!

이뿌게 포 떠서 나온 비단살을 기름칠 한번 다시 해준 불판에 올려~

 

지글~ 지글~

소금에 콕! 찍어 먹으면 기름기 없이 담백한 돼지고기 맛을 느낄 수 있다

한창 맛있게 먹는 도중 사장님께서 또  서비스 주심

 

이번엔 수제 소시지라며 사이좋게 맛볼 수 있게 불판에 올려 주셨다

 

다음 타자(?)를 굽기 전에 소시지부터 먹어봤다

확실히 시중에 파는 소시지와 달라~

직접 만든 소시지라 짜지 않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었다

 

다음 눈썹살!!

돼지 등심 부위의 살로 쉽게 생각하시면 된다

 

눈썹살 모~두 올려 또 구워 봅시다

 

눈썹살은 삼겹살처럼 기름이 붙어 있어서 그런지 고소하고  육질은 부드럽다

 

사장님의 서비스 3탄!!!

껍데기를 또 이르케... 우리 술도 못 마시는데 자꾸만 자꾸만 온정을 베풀어 주시고~

무한 감사!!!ㅋㅋㅋㅋㅋ

 

떠먹을 국물이 필요했는데 된장찌개도 나오고~

 

마침내야 서귀포 뽈살집 본점의 마지막 서비스~!

이미 배가 넘나 부르고 있었지만 주셨으니 먹는 게 인지상정!

떡갈비를 또 주셨다

 

완전 돼지고기로 배 제대로 채우는 날~!

돼지고기로 제조 가능한 모~든 메뉴를 섭렵한 날!

아쿠 세상 좋아라 만족하심^^

살짝 달달한 떡갈비로 입가심(?) 해주고 다시 우린 고기를 굽는다~

 

다음은 뽈살!!

돼지 볼부위 살로  소고기 꽃등심같은 맛

육질이 부드럽게 잘 넘어간다

 

기본 소금에도 찍먹!

양파절임에 싸서 냠~!

 

서귀포 돼지 특수부위 맛집 뽈살집의 시그니쳐!!!

드디어 꽃살!

센스 있게 도마에 올려져 나온 고대로 불판에 옮겨 두신 아쿠~

 

세상 이쁜 작품인 꽃살도 아쉽지만 다 먹어 봐야겠죠!

한 장~ 한 장 분해해서 불판에 올려 봅니다

천겹살이 앞목살 부위였다면 이 꽃살은 뒷목살 부위다

비계 부분이 세상 꼬돌꼬돌 고소하다

 

우리가 주문한 모듬 스페셜에 마지막 특수 부위  돈새살!!!

이 부위도 살코기 부분이 많은 게 보이시죠

 

관자놀이 부위인 돈새살은 참새구이 비슷한 맛이라는데...ㅋㅋㅋ

참새구이 모르는 우린

' 아~ 이게 참새구이 맛이구낰ㅋㅋ ' 

하면서 먹었던...

 

아~~까 아까 받아둔 서비스인 껍데기는 아쿠만이라도 맥주에 안주거리로 먹기로~

이렇게 똘똘 말려 나오는 껍데기는 처음이라며 새로와라 하는 아쿸ㅋㅋ

 

모양 고대로 불판에 올려 구워 봅니다

꾹꾹 눌러 구워 봅니다

 

잘 구워지면 한입 크기로 적당히 잘라 조금 더 구워지게~~

난 사이다 아쿠는 테라에 짠~!

 

돼지고기 특수부위의 대장정의 막을 내리고 

이제 우리 입가심하고 가야지?!ㅋㅋㅋㅋㅋㅋ
( 삼일 굶은 듯 전투적으로...ㅋㅋㅋㅋ)

 

사이드 메뉴로 냉면 시켜 보았습니다.

지~인짜 마지막 입니닼ㅋㅋㅋㅋ

열무면 좋은데 냉면에 사과?! 흠.. 일반적인 냉면은 일단 없으니 시켜 보았습니다.

 

열무와 무를 냉면과 같이 집어 한입!

시원하고 상큼 새콤!

따로 식초와 겨자가 필요 없이 맛있게 돼지고기의 기름기를 싸~악 씻어주는 완벽한 마무리였드아~

 

총평

너무나 가고 싶었고 기대했던 ' 제주도 서귀포 돼지 특수부위 고깃집 뽈살집 '

어느 누굴 데려가도 엄지 척! 을 받을만한 대박 맛집인 건 여전했고

친절함과 주문 메뉴 이상으로 계속해서 주신 무한 인심도 여전~

그래서 더 다행이었고 행복하게 배를 채울 수 있었다

그 사이 대기 손님들을 위해 별관도 지어져서 생각보다 짧게 대기시간이 걸린 것도 만족스러웠다

나는 서귀포 지점이 경로상도 가까워서 다시 찾아갔지만

뽈살집은 한림점에도 있다 하니 근처에 여행 가실 분들 참고해서 꼭 가보시길 왕왕 추천합니다.

우리도 다음 제주 여행에도 또 갈 거예요~^^

 

★ 뽈살집 제주본점 ★

운영시간 : 매일 16시 ~ 01시

전화번호 : 064-763-6860

주소 : 제주 서귀포시 중정로 91번 길 37

 

 

 

▼▽ 더 생생한 우리의 먹방을 보실 수 있는 영상도 많이 봐주세요^^ ▼▽

 

반응형